top_scroll위로
down_scroll아래로
빠른 메뉴

자유게시판

임****
ip -
0점
2023-02-04 20:40:33
조회수 113회
마우스 휠 수리 관련 문의


안녕하세요, 주문번호 20230127-0000015 으로 G603 휠센서 수리 및 피트 교체 진행한 회원입니다.


항상 빠른 수리와 즉각적인 배송에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수리 받은 휠센서 부분에서 동일한 에러가 다시 발생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https://devicetests.com/mouse-test 


에서 테스팅 한 영상 참고로 첨부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되세요^^;




이 후기가 도움되셨나요?
명에게 도움 됨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 KolorMouz 2023-02-06 11:36:30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먼저 링크는 다른 웹페이지로 가고 특정 영상은 안보여서 답변을 그냥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수리 내용에 대해 이상한점이 있어서 제가 메모를 해놓은 부분이 있는 작업 입니다.
    인코더 교체후에도 동일 하게 스크롤 이상 증상이 있어서 인코더 초기 불량인가 하고 다시 한번 재교체를 했는데도
    동일한 증상이길래 보드를 자세히 살펴보니 일부분에 약간의 부식 증삭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보드 세척 작업을 하고 테스트를 해보니 정상 작동을 하길래 그부분에 부식으로 인한 오동작인가 생각을 했지만.
    바로 재 발송하기는 찜찜해서, 조금더 테스트를 하고나서 다시 한번 하루정도 보관을 한 상태에서 다음날 다시 점검 테스트를 진행을 한후에
    이상 증상 없이 정상 작동 하길래 발송을 한 제품 입니다.

    그런데 지금 문의글을 보니 다시 휠 작동관련 문제가 생긴거 같은데, 이부분은 인코더 문제가 아니라 다른 보드상의 문제이기 때문에.
    제쪽에서 더 이상 수리가 안될거 같습니다.

    이전에 아예 처음부터 인코더 교체로 수리가 안된다고 말을 드렷어야 하는데 제가 테스트를 해보는 과정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을 햇던지라
    수리시 이상 증상 상태만 메모를 해놓고 발송을 한것이라서,

    인코더 교체 수리비는 환불을 원하시면 환불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1 게시판에 환불 받으실 계좌 정보를 적어 주시면 인코더 교체비 1만원 환불 진행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임**** 2023-02-06 14:42:47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안녕하세요, 본문의 링크는 휠 인식을 테스트 한 사이트이고 첨부파일(zip)이 이상 현상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

    이미 4년 이상 사용했던 마우스이고, 부품도 교체를 하시는데 사용 소진하신 만큼 별도로 환불요청을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마지막 시도라는 생각으로 자가 분해해서 보드 해당 부분을 다시 세척해보던가 해야겠네요..


    로지텍 마우스는 무상수리기간이 끝나면 회사 차원에서도 별도 수리지원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해주신 것 처럼 휠센서(인코더?) 문제가 아닌 보드 상에 부식 문제라면... 이 마우스는 사용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하는 것이 맞는가요..? ㅜㅜ 손에 가장 잘 맞았던 녀석인데 생각보다 빨리 사망선고가 되어 아쉽네요.
  • KolorMouz 2023-02-06 15:00:50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부식이 심한것도 아니었고, 살찍 부식이 있엇던 위치는 센서 옆에 smd 부품(깨알만한것) 주변에 부식이 잇엇는데, 조금 부식되어 있는 부분을 긇어내고 wd40으로 그 부분을 닦아낸후에 정상 작동을 확인하거라, 저도 정확히 그 부품이 문제인지 다른 부분까지 문제 인지는 모르겟어요,
    그래서 시간을 하루의 시간을 두고 다시 테스트를 해본것이고 하루뒤에도 정상 작동 하길래 이상 없다는 판단하에 보낸것이라서요,
    전문적으로 오실레스로 이상을 찍어가면서 수리하는곳이고 거기에 교체 할수 있는smd부품이 있는 곳이면 수리가 가능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못한다고 모든 수리 업체에서 못하는것도 아니고 타 수리 업체에서는 될수도 있는것이니까요...

    일단은 제가 세척을 한것이라서 세척 수준으로 될거같지는 않네요.
    혹시 직접 세척후에 작동된다 하더라도 제가 보낼때처럼 일시적일 가능성도 있고요...

    타사 업체에 수리를 받으신다면 비용이 드실거고 그러니 환불을 받으셔서 비용에 조금 충당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KolorMouz 2023-02-06 15:35:13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환불 처리는 완료 됐습니다.
    환불 정보는 개인정보 문제로 1:1 게시판 문의를 요청 드렷던 것인데,
    모두 볼수 있는 자유게시판에 환불 정보가 있으니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라도 게시글은 삭제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임**** 2023-02-06 16:09:52
    수정 삭제 댓글
    스팸글 확인 하였습니다 ^^;

    원활하게 처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향후에도 꾸준히 잘 애용하겠습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